티스토리 뷰

건강

대변이 안나올때 이렇게 하세요

노마드머니 2017. 9. 8. 19: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대변이 안나올때에 대한 건강 정보를 전달 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항상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출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속에 분명 변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나오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변비라고 하는데요 화장실에 아무리 있어도 나오지 않으면 스트레스도 쌓이게 됩니다. 또한 너무 힘을 주게 되면 항문에도 좋지 않은데요 오늘 그래서 대변이 안나올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것은 평소에 관리 위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꾸준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물 섭취

우리 몸에 수분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변비에도 매우 필요한데요 장에 수분이 없게 되면 변이 딱딱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 물을 내가 많이 섭취 하는지 체크 해보셔야 하고 평소 물을 많이 드셔야 변비에도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운동

대변이 안나올때 무조건 쉰다고 해서 좋은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복부 운동을 하시게 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내가 운동을 하고 있는지 하지 않는 다면 지금이라도 꾸준한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배 마사지

배를 마시지 해주시는 건데요 이는 장을 마사지 함으로써 자극을 주는 것이라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하시면 되는데요 평소에 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장실에서 변을 보실때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것을 하시게 되면 확실히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반신욕

이 효과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대변이 안나올때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신욕은 변비에도 좋지만 몸에 붓기를 빼주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좋게 해주어 건강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5.장 영양제

평소에 변비로 고생 하시는 분들은 장에 좋은 영양제를 챙겨 드셔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다 똑같은 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데요 영양제를 섭취 하시고 또한 장에 좋다고 하는 요쿠르트를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장에 좋은 음식

장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좋지 않은데요 평소에 음식을 관리 하면서 장에 좋다고 하는 바나나 같은 것을 따로 챙겨 드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해서 변비에 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제가 알려 드리는 방법으로만 하셔도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여러분들이 건강 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